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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드소마>에 관한 별별 사실들 !!
    카테고리 없음 2020. 2. 13. 16: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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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난해 여름 장편 데뷔작<유전>(20하나 8)에서 폭넓은 지지를 이끌어 낸 아리에스 티 감독이 다시 공포 영화를 내놨다. 밤이 없는 스웨덴 축제하지제를 체험하러 갔던 사람들이 겪게 되는 해괴한 광경을 그린 영화는 전작 유전과는 전혀 자유로운 스타일을 보여줄 뿐 아니라 공포를 넘어서는 위로까지 전달하는 독특한 이화로, 아리 에스터 감독이 앞으로 선보일 폭넓은 스펙트럼에 대한 기대를 한층 높인다. <미드소마>에 대해 잘 알려지지 않은 사실을 정리했다.*<미드소마>에 관한 스포일러성 정보가 있습니다. ​


    차세대 공포 명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앨리 에스터. 그는 스스로를 호러 감독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수많은 장르를 넘나드는 시냅치리오를 써온 그가 공포영화를 쓰기 시작한 것은 얼마 되지 않았다고 한다. 에스터는 여러 장에서 <미드소마>를 '동화'이자 '오페라와 같은 이별의 영화'라고 언급한 적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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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드소마>에는 반전이 없다. 평이한 플롯이라는 뜻이 아니다. 영화 곳곳에 그림이 화면을 가득 채우며 등장하지만, 이들은 전혀 아름답지 않다처럼 단지 하지제를 둘러싼 이 해괴한 공간에 미스터리를 가하는 역할을 넘어 앞으로 전개될 내용을 그대로 암시한다. 뉴욕을 거점으로 활동하는 중국계 아티스트 무팡이 그린 큰 그림을 영화 시작부터 수평으로 훑어보며 시작할 정도다. 147분 다 sound는 네용카 이 짧은 걷기 쇼트 프로그램에서, 모두 다 sound겨 있다. 불그스름한 sound료에 들어있는 이물질의 출처를 자세히 기록한 그림, 크리스티안이 한 방에 앉아 보게 되는 불타는 곰의 형태도 머지않아 그 실체가 드러난다. 앨리 에스터 감독이 지향한 공포 연출이 갑작스러운 속임수로 허를 찌르는 곳에 없다는 지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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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리에스 티 감독은 이 2년 반을 한 두 작품을 작업하는 데에 쏟아 부었다. 데뷔작<유전>을 모두 만든 뒤에도 현지 개봉 하나 정이 20하나 8년 6월 8의 원래 저로 되어 에스테르는 판촉에 정말 거의 참여할 수 없고, 여름을 배경으로 새 영화<미드 소마>의 촬영 준비에 매진해야 했어요. 이 말대로 스웨덴에서 촬영할 예정이었지만, 막상 간 현장은 영화와 맞지 않고 스웨덴법으로 하루 8시간 이상 촬영하는 것도 금지되어 있어 결국 헝가리 부다페스트 교외로 촬영지를 옮겨야 했기 때문에 하나정은 더욱 빠듯했습니다. 에스테르는 20하나 8년 8월 5개의 촬영을 시작으로 20하나 9년 6월 24하나에서 처음 공개하는 타이트한 하나 정을 소화했다. 그 덕분에 데뷔작 유전 성공에 대한 부담감을 느낄 겨를조차 없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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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드 소마>은 4명의 오메리카의 이 스웨덴의 하지제에 참여해서 일어나뭉지에울 다룰 영화이다. 그렇다면 그들을 연기한 배우들은 모두 미국인일까. 아니다. 조쉬 역의 윌리엄 잭슨 하퍼만이 미국인입니다. 플로렌스 휴(대니)와 윌 폴터(마크)는 영국인이고 잭 레이너(크리스티안)는 미국 콜로라도에서 태어난 적이 있는 사람이긴 하지만 아이런스 사람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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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숨막히는 오프닝 시퀀스를 지난 뒤 관객들을 충격과 공포로 몰아넣는 장면이 있다. 당장 벼랑 의식이 펼쳐질 때다. 생과 대나무 소음에 대한 신성한 의식처럼 애써 받아들이게 되었는데, <유전>에도 등장해 에스터의 전매특허라고 불러도 좋을 듯한 행동의 얼굴이 스크린 가득 펼쳐지는 것을 보면 나도 모르게 고개를 돌리게 된다. 고전 영화에 관심이 있다면 낭떠러지 시퀀스의 주인공인 남자 노인 캐릭터 배우는 낯익은 보 1것이었다 즉시 루키노 비스콘티의 걸작<베니스에서 죽 소음>(1971)의 나카다 섬 오르는 연기한 비요른 안데르센이다 영화사에 남을 만한 미남 캐릭터로 등장한 안데르센은 이후에도 가끔 영화나 TV 시리즈에 출연했지만 베니스에서의 죽소음만큼 강한 인상을 남기지 못했다. <미드 소마>에서 그는(절벽 의식을 해야 한다)72세로 나오는데, 실제 안데르센의 나이는 64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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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양한 인터뷰에서 영화광의 모습을 보여준 앨리 에스터는 관객과의 채팅 세션 중 수많은 감독들이 가장 좋아하는 작품을 하한선씩 골라 추천하는 시네필이었다. 그가 쟈은쥬은후와은의<지구를 지키세요>(2003)과 내 홍진의<곡성(20일 6)을 좋아하기 때문은 주지의 사실이었다 에스터가 미드소마를 연출하고 시간적으로의 영향을 받은 작품은 그 이후다. 마이클 포우에루, 에모릭프레스보쵸쿰 거의< 검은 수선화>(일 947), 알렉세이 게르만의<신이 될 수는 없다>(20일 3), 그리고 로만 폴란스키의 두 영화<맥베스>(일 97일)와<테스>(일 979)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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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리 에스더의 2개의 영화'유전'과 '미드 소마'는 각각 다른 뮤지션이 작은 음악을 만들었다. <유전>은 색소포니스트 콜린 스테트슨, <미드소마>는 하나렉트로니카 뮤지션의 핵산 클락이 만들었다. 둘 다 초등 음악가라기보다 독자적인 뮤지션으로 유명한 인물이었다. <유전>과 <미드소마>만큼 본인의 다른 스타 중 한 명인 콜린 스테트슨과 핵산 클락은 관객을 완벽하게 영화 속에 포박하는 소리로 두 작품이 독보적인 작품으로 거듭 보는 데 큰 기여를 했습니다. 작업 과정도 서로 달랐다. 스텟슨과는 일대일대를 주고받으며 결미 최종 작업까지 완성한 것과는 달리, 에스터는 핵산 클럭과 일대일로 작업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닫고 직접 그의 LA 집으로 가서 <미드소마> 스코어의 대부분을 완성할 수 있었다.


    이 7월 9하나,<미드 소마>의 배급사 A24는 짧은 마케팅 영상을 하봉잉 올렸다. 영화를 본 사람이라면 이것이 얼마나 본인의 농담으로 똘똘 뭉친 비디오인지 알 수 있었다. 영화의 마지막을 그런 잔혹하게 끝내서는 마치"영화의 본인은 귀여운 곰을 1마리 데려가라.~"다는 뻔뻔스러움은. A24가, 당대 아메리카용화싱에서 가장 핫한 배급사인 것은 다 이유가 있는 연봉인 가.


    한밤중에 몰래 하나아 본인 할가의 비밀문서를 촬영하던 조쉬는 그만 누군가에게 발각되고 만다. 조쉬는 그를 마크라고 부르는데 얼굴을 자세히 보니 그는 마크의 가죽만 쓴 다른 사람이었다 그는 누구 뭐하는 걸까? 영화 개봉 전 개봉된 시나리오에 따르면 그는 마크가 조상의 본인무에 소변을 볼 때 격분한 뒤 그를 죽이려고 기세등등한 하루가의 화원 울프다. 마크는 여자에 의해 울프에게 죽임을 당했고, 가죽이 칠해진 것이 틀림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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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드 소마>1편집 책의 러닝 타임은 대략 3시간 40분에 이르렀습니다. 최근 2시간 27분보다 1시간 13분 더 길어서 게봉팡의 절반 분량이 편집됬다. 현재 아리에스 텔은 3시간의 확장판을 편집 중에 있다는. 제한상 영가 등급(NC-17)을 피하기 위해서 팔던 고어 신들을 대량으로 세우는 일은 물론, 하루카의 의식, 대니와 크리스티안의 연애 관계 논문을 둘러싼 조쉬와 크리스티안의 경쟁 등이 추가될 거였다. 이 버전은 영화제에 나쁘지 않고 블루레이와 디지털 서비스 등을 통해 유출될 생각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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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루카의 하지제는 전체 9일 간 계속되고 있다고 여러 차례 언급된다. 참 제 영화는 축제가 시작된 지 5일도 지그와지 못하는 시점에서 끝난다. 과연 남은 기간에는 얼마나 해괴한 일이 벌어질까. 5월의 여왕이 된 대니는 이후 하지제를 어떻게 보냈는지 상상하는 것도<미드 소마>의 여운을 즐기는 방법 중 하그와잉카 되는 것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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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동명 / 씨네플레이 객원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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