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BTS 뷔]다큐 배경sound악으로 인기폭발 ‘자작곡 3곡’ 전체 공중파방송 대기록 ~~
    카테고리 없음 2020. 2. 25. 22:10

    >


    방탄소년단 뷔의 윈터베어가 큰 사랑을 받는 가운데 뷔의 자작곡이 지상파 방송 배경음악으로 등장해 그의 뛰어난 음악적 역량이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정식 음원이 아닌 사운드 클라우드 무료 공개곡이 지상파 방송 전파를 탄다는 것은 이례적이고, 태생적인 한계를 극복하고 지상파 방송의 대기록을 잇달아 달성한 것이었다


    >


    뷔는 위키백과에 가수, 작곡가 겸 작사가, 프로듀서, 배우에 올라 있어 다재다능한 아티스트로 평가받고 있다.​·뷰는 20일 3년 데뷔 앨범'OUTRO'를 시작으로 ' 잡아 주고''훙탄소뇨은당''RUN''스티그마''괴물''풍경''윈터 베어'에 이르기까지 실력을 쌓아 명실상부한 싱어송 라이터에서 소뮤직적 행동을 넓히고 있다.​ 옛날 일 0일에 발표된 '윈터 베어'가 저작권 협회에 새로 등록되어 뷔는 자작 곡 3곡을 포함한 총 8곡의 저작권에 이름을 올리고 보컬 라인 중 최다 보유 곡을 가진 멤버가 됐다.


    >


    뷔의 자작 곡'괴물'은 하트 신호 2에 배경 sound악으로 등장했지만, 곡이 흐르고 나 오는 순간, 멜론, 실시간 검색에 Nessi, V, 하트 신호, 가사의 한 부인'새벽은 지그왈까'이 하나 정도에서 4위를 그와잉랑히 차지하고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았다.방송이 나간 뒤 '넷시'를 어디서 들을 수 있느냐는 질문과 sound 원 출시 요구가 쇄도했습니다.넷시는 KBS 교양프로그램 트레킹노트 세계를 걷다'에서도 겨울산을 배경으로 흘러 와인과 프로그램의 분위기를 최대한 살리기도 했습니다.​ 감정을 움직이는 걸작이라는 극찬을 받은 '풍경'은 KBS의 다큐멘터리 3개'남해 다랑이 마을'편에서 남해의 아름다운 풍경과 다랑이전을 한개구는 사람들의 삶을 담은 화면에 서정적인 멜로디로 깔리며 짧은 방송 시간에도 뜨거운 반응을 끌어냈다.국내외 언론과 전문가들로부터 극찬을 받고 있는 윈터베어는 KBS 다큐멘터리 영상앨범 산의 촬영 장소인 키르기스스탄의 눈 덮인 산과 초록의 새싹이 움트는 들판의 영상에서 나왔고, 과인혼은 윈터베어의 노래 비디오 속 장소를 연상시켜 마치 프로그램을 위해 만든 곡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켰다.​ 뷔의 자작 곡 3곡이 모두 TV방송, 특히 다큐멘터리의 숨막히는 절경을 배경에 더해서 진 것은 음악의 서정성과 유려한 멜로디가 방송 관계자들의 귀을 사로잡았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


    뷔의 자작곡은 텔레비전 방송 외에도 국내외의 다양한 라디오 방송의 전파를 탔다. America의 'KISS FM', 포시피카 라디오, 프랑스의 NRJ 라디오, 그리스 라디오 VFM 91.1, 페루 라디오 Studio 92, 우루과이의 107.1 FM Gente라디오 등 수많은 라디오 방송을 통해서 전 세계 팬들에게 알려지자 국내에서는 사운드 클라우드 음원으로 처음 MBC두시의 데이트, 천주교 평화 방송'한낮의 노래 선물은 이동우 신 우이속입니다', TBS EFM 101.3의 전파에 승쯨다.뷔의 자작곡이 사운드클라우드 무료 발표곡으로 대중에게 접근하기 어렵다는 한계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처럼 방송이나 라디오에서 사랑받는 이유는 곡이 전하는 따뜻한 위로와 뷔가 가진 특별한 감성이 통했기 때문으로 보인다.​ ​ ​ ​ ​ ​ ​ 💜💜💜💜💜💜💜💜 ​ ​ ​ ​ ​ ​ 새벽 1시 위 보스에 힐 인 하고 있다며 사진 한장 실려서 준 태형이 ㅠㅠㅠ 휴가의 고지하고 몇 1이나 지난 고기 위 보고 싶어.... 그렇게 생각했는데, 올라온 사진 한장으로 이렇게 힘이 나왔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